무용단 한(韓)

인간의 시(詩)로 삶을 탐구하다

효정국제문화재단은 오늘날 점차 사라져가는 ‘하늘 대한 효정’을 주목하였고, 급속하게 변화하는 현시대에서 효의 심정을 중심으로 한, 평화이상세계를 무용을 통해 실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2019년 무용단 한(韓)을 새롭게 설립하였습니다.

무용단 한은 한국적 호흡을 통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추구하며, 인간의 삶을 현대적 움직임으로 재해석하여 현재 관객의 눈높이를 맞춤으로써 다양한 해석의 가능성을 예술로 승화시키는 진보적인 무용단입니다.

representative's word

대표자의 말

글로벌 문화와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현시대에 모두가 하나되어 삶을 나누는 체험적 문화 현장으로서 무용은 차별화 된 글로벌 문화컨텐츠로서의 기능과 가능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무용공연 컨텐츠 개발을 통해 인간과 자연의 조화 속에서 미래의 행복한 삶을 제시하고, 인간과 인간 사이의 배려와 감동의 주체로서 인간이 나아갈 방향을 꿈꿔 보고자 합니다.

우리 무용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만들어 낸 ‘무용단 한(韓)’의 창단 공연 효정과 함께 하는 ‘인간의 詩-겨울사이’는 인간의 삶에 대한 탐구와 철학을 바탕으로 한 무용컨텐츠로서의 공연이 될 것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감동으로 물들이게 될 것입니다.

끝으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윤영호 이사장님과 효정국제문화재단 관게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밤낮없이 무용실에서 함께 해준 우리 무용수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예술감독 조성민

Photo

Previous Project

ONEPEACE 4EVER CONC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