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엔젤스

Little Angels

춤추고 노래하는 평화의 천사

리틀엔젤스예술단은 초∙중등 어린이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전통예술단으로 우리의 아름다운 문화예술과 한민족의 평화애호정신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하여
‘태극기를 세계로’라는 기치 아래 1962년 5월 5일 창단 되었습니다.

1965년 9월 ‘아이젠하워 대통령을 위한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50여 개국 정상과의 만남에서 민간 평화사절단으로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60여 개국 해외공연, 7,000여 회 국내외 공연, 600회 이상의 TV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전통문화예술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4차례 수상하였습니다.

2010년에는 6∙25전쟁 60주년을 맞이해 6월부터 2011년 11월까지 22개 UN 참전국 순회공연을 추진하였고 참전용사와 가족분들께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은혜를 잊지 않는 대한민국’임을 알려왔습니다.

지난 반세기 한국전통문화예술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리틀엔젤스는 지속적인 전통문화예술 발전과 전파에 기여하며 민간 평화외교사절단의 역할을 다해낼 것입니다.

representative's word

대표자의 말

안녕하십니까?
리틀엔젤스예술단 단장 정임순입니다.

한류의 원조인 리틀엔젤스예술단은 1962년 창단된 이후 지난 50년 동안 대한민국의 민간 문화사절단으로, 세계 60여 개국을 순회하면서
한국전통문화와 예술을 알리고 국위 선양을 해 왔습니다.

리틀엔젤스는 새로운 반세기의 원년으로 삼아 [태극기를 세계로! 기적의 50년, 희망의 100년]을 목표로 다가오는 50년을 새롭게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과의 더 가까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발전하는 리틀엔젤스예술단이 되고자 합니다.

리틀엔젤스예술단장  정임순

Photo

VIDEO

리틀엔젤스예술단 홈페이지

더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리틀엔젤스예술단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Previous Project

유니버설 발레단

Next Project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