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부모님께서 태초에 이상 하셨던 본연의 에덴동산은 참사랑의 심정에 기반한 문화예술의 세계입니다. 참부모님께서는 하늘부모님을 중심한 자유와 평화와 통일과 행복의 평화이상세계인 ‘천주평화통일국’(天宙平和統一國)이 바로 ‘심정문화예술세계’임을 늘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참부모님께서는 일찍부터 문화예술의 섭리적 경륜을 전개하셨으며, 특별히 2013년, 천지인참부모님께서는 인류 앞에 기원절을 선포하시고, ‘하늘 대한 효정’을 중심한 심정문화혁명을 처음으로 말씀해주셨습니다.
창조본연의 세계는 진선미를 중심으로 한 심정문화세계며, 하늘부모님으로부터 ‘너희는 진정 나의 아들 딸이며, 효자 중의 효자요, 효녀 중의 효녀다’라고 공인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해주셨습니다.
천일국 안착(安着)의 중심에 천일국의 주권인 ‘참부모의 주권’, 천일국의 백성인 ‘참부모의 자녀’, 천일국의 영토인 ‘참부모의 나라’와 함께 ‘심정문화’를 그 중심에 두시며 심정문화예술혁명의 전진기지로 ‘효정문화원’(孝情文和苑)을 세워주셨습니다.
“하늘부모님의 꿈을 이루어드리는 효정문화원이 되어라”
효정문화원 건립이 종료되어서 하늘 앞에 봉헌하는 이 날, 참 기쁩니다. 하늘부모님의 꿈과 참부모님의 소원, 인류의 소원은 인류 한 가족입니다. 지금 전 세계의 인류는 76억이 넘습니다. 나라만 해도 200여 개국입니다. 그러한 오늘날의 세상 앞에 하늘부모님의 꿈을 이루어드릴 수 있는 이 문화원이 하늘 앞에 봉헌된 이날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모든 면에서 그동안 타락으로 인해 하늘 앞에 불충했던 인류를 대신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그들을 하늘부모님 앞에 인도할 수 있는 분야가 예술분야입니다. 문화면에서 빠르게 그들을 천일국의 백성으로 인도할 수 있는 역사적인 작품을 많이 만들어내기를 축원합니다. 여러분의 능력 여하에 달렸습니다. 전 세계 모든 나라의 미래를 책임져야 할 젊은이들의 꿈이 되는 현장으로 이곳을 여러분이 만들어주기를 부탁합니다.